프론트엔드/프로그래머스
프로그래머스 - 달리기 경주
0-SIK
2024. 2. 19. 17:18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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문제
얀에서는 매년 달리기 경주가 열립니다. 해설진들은 선수들이 자기 바로 앞의 선수를 추월할 때 추월한 선수의 이름을 부릅니다. 예를 들어 1등부터 3등까지 "mumu", "soe", "poe" 선수들이 순서대로 달리고 있을 때, 해설진이 "soe"선수를 불렀다면 2등인 "soe" 선수가 1등인 "mumu" 선수를 추월했다는 것입니다. 즉 "soe" 선수가 1등, "mumu" 선수가 2등으로 바뀝니다.
선수들의 이름이 1등부터 현재 등수 순서대로 담긴 문자열 배열 players와 해설진이 부른 이름을 담은 문자열 배열 callings가 매개변수로 주어질 때, 경주가 끝났을 때 선수들의 이름을 1등부터 등수 순서대로 배열에 담아 return 하는 solution 함수를 완성해주세요.
정답
function solution(players, callings) {
const playersMap = {};
for(let i = 0; i < players.length; i++){
playersMap[players[i]] = i;
}
for(let i = 0; i < callings.length; i++){
const calling = callings[i];
const index = playersMap[calling];
if(index !== undefined){
[players[index - 1], players[index]] = [players[index], players[index - 1]];
playersMap[players[index - 1]] = index -1;
playersMap[players[index]] = index;
}
}
return players
}
- players 배열과 callings 배열을 매개변수로 받는 solution 함수를 정의합니다.
- 결과를 저장할 객체 playersMap을 선언하고, players 배열의 요소들을 키로 하여 인덱스를 값으로 매핑시킵니다.
- callings 배열을 순회하며 해설진이 부른 선수의 이름을 가져옵니다.
- playersMap 객체에서 해당 선수의 인덱스를 찾습니다.
- 만약 인덱스가 undefined가 아니라면, 추월이 발생한 것이므로 선수의 순서를 조정합니다.
- 배열 비구조화 할당을 사용하여 추월한 선수와 그 앞선 선수의 순서를 바꿉니다.
- playersMap 객체를 업데이트하여 선수의 인덱스를 최신화합니다.
- 모든 해설진의 호출이 끝나면 최종적으로 정렬된 players 배열을 반환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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